활동소식9/25 온라인배송지회 하반기 분회장 수련회 개최

2022-09-25
조회수 441

9월 25일(일) 오전 11시 '노동조합 강화! 표준계약서 쟁취! 온라인배송지회 분회장 수련회'가 민주노총 부산본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전국에서 모인 분회장 및 간부들은 '분회장의 결심으로 노동조합 강화하자!', '노동조합으로 단결하여 표준계약서 쟁취하자!' 구호를 힘차게 외치며 수련회를 시작했습니다. 

온라인배송지회 이수암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이렇게 전국에서 모여서 감개가 무량하다. 앞으로 우리가 더 많이 모이고 더 큰 힘을 만들어갔으면 좋겠다."며 "반드시 표준계약서를 쟁취해 나가자!"고 밝혔습니다. 

첫번째 순서로 허영호 조직국장이 "표준계약서 제정 투쟁의 의의"에 대한 교육이 있었습니다. 표준계약서가 왜 필요한지, 우리의 요구가 무엇인지, 어떤 내용이 담겨져 있는지에 대한 설명을 하며 우리 힘만큼 쟁취할 수 있다, 우리 힘을 키워 분회를 강화하고 하반기 결의대회를 만들어가자고 했습니다. 

점심식사 후 두번째 순서로 김성익 사무처장이 "우리는 지금부터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한 주제로 교육을 하였습니다. 우리를 둘러싼 환경과 정세에 대해 설명을 하며 마트에서 우리들의 역할은 굉장히 중요하다, 우리가 2~3천으로 조직을 확대하고 힘을 키우면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우리 분회부터 힘을 키워나가자고 했습니다. 

모처럼 쉬는 날 아침부터 나와서 교육을 들었지만 누구하나 피곤해하지 않고 진지하게 교육에 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감을 나눴는데 다들 열심히 하겠다, 오늘 교육을 듣고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조합원들과 함께 힘을 모으겠다며 힘찬 결의를 밝혀주었습니다. 

온라인배송지회는 이런 간부들의 결의를 바탕으로 하반기 투쟁을 적극적으로 만들어가려 합니다. 표준계약서 제정 투쟁을 기본으로 조직확대와 쟁의권 확보 투쟁을 벌리고 표준계약서 제정을 위한 결의대회를 성사시킬 것입니다.   

오늘 수련회는 온라인배송지회 서울 이마트 청계천, 홈플러스 금천, 경기 이마트 김포네오몰, 이마트 안산고잔, 홈플러스 안산고잔, 울산 홈플러스 울산남구, 부산 이마트 서면, 연제, 홈플러스 서부산, 센텀시티, 연산, 장림, 경남 이마트 김해, 이마트 진주, 홈플러스 거제, 김해, 진주, 진해, 창원에서 분회장 및 간부님들이 참가하셨고 마트노조 부산본부, 경남본부에서 함께 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