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상무집행위원회 호소문] 마트노동자 직접정치! 김기완을 국회로! 우리의 힘을 더 크게 키웁시다!

2020-02-06
조회수 415


[마트산업노동조합 상무집행위원회 호소문]

마트노동자 직접정치!! 김기완을 국회로!!! 우리의 힘을 더 크게 키웁시다!!!


조합원 여러분

2020년 4월에는 국회의원 선거가 있습니다. 이 나라의 정치는 언제나 노동자를 배제해 왔습니다. 선거때가 되면 노동자의 목소리에 귀기울이지만, 국회는 항상 재벌의 이익만을 위해 존재해왔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최저임금을 지키려고 국회의 담장을 뜯어내면서까지 싸워야 했습니다.


우리의 회사는 여전히 막대한 흑자를 내고 있지만 인력감축, 성과급 삭감, 부서 통폐합, 매각 등 노동자들에게는 지속적으로 고통만 떠넘기고 있습니다.
회사는 앞으로도 노동자들의 삶 보다는 자신들의 탐욕만을 추구할 것입니다.


노동조합으로 단결하여 우리의 삶을 바꿔온 조합원 여러분


현장을 바꾸고 사회를 바꾸는 일은 딱 우리의 힘만큼만 바뀝니다. 그래서 우리는 노동조합의 힘을 계속 키워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힘은 정치적 힘을 가질 때 더 커집니다. 우리는 스스로 정당을 만들어 직접정치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이제 우리가 만든 정당인 민중당이 첫 총선을 치룹니다. 이번 총선에서 우리노조의 위원장이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 출마합니다. 2개월 뒤면 우리노조에 국회의원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롯데재벌, 신세계재벌, 홈플러스의 주인인 MBK와도 이제는 국회의원 있는 노동조합으로 상대하게 됩니다. 완전히 달라진 힘으로 우리 현장을 바꿔가게 될 것입니다.


우리 마트노동자대표가 국회에 입성해 우리 마트 노동자들의 목소리가 국회의 의제가 되고 정책이되고 법제화되는 마트노동자 직접정치가 시작될 것입니다.


조합원 여러분 민중당의 힘을 더 키우고 김기완을 국회로 보내주십시오


민중당은 비례대표 국회의원 선출을 위해 선거인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든 조합원과 가족, 주변 동료들까지 민중당 선거인단으로 참여해서 우리 위원장을 국회로 보냅시다.

우리에게 온 천금같은 기회를 살려서 김기완 위원장을 국회의원으로 당선시킵시다.


선거인단 모집기한인 2월 18일까지는 모든 업무를 뒤로하고 선거인단 모집사업에 동참해 주십시오.


우리 힘으로 만든 마트노동자 국회의원을 세상에 보여줍시다.



2020년 2월 4일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마트산업노동조합 상무집행위원회


위원장 김기완

수석부위원장 전수찬(이마트지부 위원장)

부위원장 김영주(롯데마트지부 위원장)

부위원장 주재현(홈플러스지부 위원장)

사무처장 정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