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성명]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지금 당장 폐기하라!

조회수 244

반성을 모르는 일본 아베 정권의 뻔뻔함이 극에 달하고 있다. 한국의 강제동원 피해자들에 대한 사죄대신 경제 침탈을 선택한 일본은 오늘, 한국을 신뢰할 수 없다는 이유로 백색국가(수출우대국)명단에서 제외시키는 결정을 강행하였다. 이는 경제적 힘으로 한국을 길들이겠다는 것으로, 치졸한 보복조치이며 우리 사법권에 대한 명백한 내정 간섭이다. 또한 이를 통해 군사대국화, 군국주의화로 나아가려는 아베 정권의 야욕을 노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지금 당장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폐기해야 한다. 일제강점기의 침략과 천인공노할 범죄에 대한 사죄와 반성이 전혀 없이 침략 야욕마저 보이고 있는 일본은 동북아 평화를 심각하게 위협하는 존재이다. 한국을 경제적, 군사적으로 지배하겠다는 속셈을 가진 일본과 군사정보를 공유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

이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자유한국당은 안보를 운운하며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폐기를 반대하고 있다. 이들의 안보는 대체 무엇인가 묻지 않을 수 없다. 우리를 위협하는 일본에 대응조차 하지 못하는 안보가 무슨 소용인가. 이들의 안보는 결국 자신의 이익과 기득권을 지키는 것임이 분명하며 이들 또한 몰아내야 할 친일적폐들이다.

마트노동자들은 다시 한번 선언한다. 이 땅의 노동자들과 함께 일본의 역사왜곡을 바로 잡고 친일적폐세력들을 몰아낼때까지 투쟁할 것이다.


2019년 8월 3일
마트산업노동조합 통일위원회